πŸ“£ν—·κ°ˆλ¦¬λŠ” CS κ΄€λ ¨ μš©μ–΄λ“€, λ³Όλ“œμ›Œν¬κ°€ μ„€λͺ…ν•΄λ“œλ €μš”!2️⃣

πŸ“£ν—·κ°ˆλ¦¬λŠ” CS κ΄€λ ¨ μš©μ–΄λ“€, λ³Όλ“œμ›Œν¬κ°€ μ„€λͺ…ν•΄λ“œλ €μš”!2️⃣

μΈλ°”μš΄λ“œμ™€ μ•„μ›ƒλ°”μš΄λ“œμ— λŒ€ν•΄ μžμ„Έν•˜κ²Œ μ•Œμ•„λ³ΌκΉŒμš”?

μ•ˆλ…•ν•˜μ„Έμš”~ λ³Όλ“œμ›Œν¬μ˜ μ½˜ν…μΈ  에디터 Jejeμž…λ‹ˆλ‹€ : ) μ˜€λŠ˜μ€ μ§€λ‚œλ²ˆμ— μ˜ˆκ³ ν–ˆλ˜ λŒ€λ‘œ ν—·κ°ˆλ¦¬λŠ” CS μš©μ–΄ μ„€λͺ… 2탄! μΈλ°”μš΄λ“œμ™€ μ•„μ›ƒλ°”μš΄λ“œμ— λŒ€ν•΄ μ„€λͺ…ν•΄λ“œλ¦¬λ €κ³  ν•΄μš”. 그럼 μΈλ°”μš΄λ“œμ™€ μ•„μ›ƒλ°”μš΄λ“œμ— μ–΄λ–€ 차이가 μžˆλŠ”μ§€ ν•¨κ»˜ μ•Œμ•„λ³ΌκΉŒμš”?

πŸ“’μΈλ°”μš΄λ“œλž€?

μΈλ°”μš΄λ“œ(InBound)λŠ” 고객이 직접 건 문의 전화에 μ‘λŒ€ν•˜κ³  μƒλ‹΄ν•˜λŠ” κ±Έ λœ»ν•΄μš”. 판맀자의 κ΄‘κ³  ν˜Ήμ€ μ½˜ν…μΈ λ₯Ό λ³Έ 고객이 λ¨Όμ € μ»¨νƒν•˜λŠ” ν˜•νƒœλ‘œ, κ΄‘κ³ λ₯Ό 보고 ν΄λ¦­ν•˜κ±°λ‚˜ 직접 κ²€μƒ‰ν•˜λŠ” κ²½μš°κ°€ ν•΄λ‹Ήλ©λ‹ˆλ‹€. λŒ€ν‘œμ μœΌλ‘œ κΈ°μ—…μ˜ 고객센터가 있죠!

고객이 판맀자의 μ œν’ˆ ν˜Ήμ€ μ„œλΉ„μŠ€μ— λŒ€ν•œ 기본적인 정보λ₯Ό μΈμ§€ν•œ μƒνƒœλ‘œ νŠΉμ • λ‹ˆμ¦ˆλ₯Ό κ°–κ³  μ°Ύμ•„μ˜€κΈ° λ•Œλ¬Έμ— ꡬ맀 고객으둜 μ „ν™˜ν•˜κΈ° μš©μ΄ν•˜λ‹€λŠ” μž₯점이 μžˆμ–΄μš”.

πŸ“’μ•„μ›ƒλ°”μš΄λ“œλž€?

μ•„μ›ƒλ°”μš΄λ“œ(OutBound)λŠ” 기업이 λ¨Όμ € κ³ κ°μ—κ²Œ μ—°λ½ν•˜μ—¬ μ˜μ—…μ„ ν•˜κ±°λ‚˜ μƒλ‹΄ν•˜λŠ” ν˜•νƒœμž…λ‹ˆλ‹€. λΆˆνŠΉμ • λ‹€μˆ˜μ˜ κ³ κ°μ—κ²Œ μ „ν™”, 이메일, 우편, 전단지, νŒΈν”Œλ¦Ώ 등을 톡해 κΈ°μ—…μ˜ μƒν’ˆ 및 μ„œλΉ„μŠ€μ— λŒ€ν•΄ μ•Œλ¦¬λŠ” λͺ¨λ“  μ•‘μ…˜μ„ μ•„μ›ƒλ°”μš΄λ“œλΌκ³  λΆ€λ₯Ό 수 μžˆμ–΄μš”. λŒ€ν‘œμ μΈ μ•„μ›ƒλ°”μš΄λ“œλ‘œλŠ” TM μ˜μ—…μ΄ 있죠.

μΈλ°”μš΄λ“œκ°€ 이미 λ‹ˆμ¦ˆκ°€ μžˆλŠ” κ³ κ°λ“€μ˜ λ¬Έμ˜μ— μ‘λ‹΅ν•˜λŠ” 것이라면, μ•„μ›ƒλ°”μš΄λ“œλŠ” λ‹ˆμ¦ˆκ°€ μ—†λŠ” 고객 즉 잠재 κ³ κ°μœΌλ‘œλΆ€ν„° λ‹ˆμ¦ˆλ₯Ό λŒμ–΄λ‚΄μ•Ό ν•˜κΈ° λ•Œλ¬Έμ— 더 적극적이고 λŠ₯동적인 νŽΈμ΄μ—μš”. 그렇기에 즉각적인 μ„±κ³Όλ₯Ό λ„μΆœν•  수 μžˆλ‹€λŠ” μž₯점이 μžˆμ–΄μš”.

πŸ“’μΈ/μ•„μ›ƒλ°”μš΄λ“œ CS μ•„μ›ƒμ†Œμ‹±μ˜ ν•„μš”μ„±

μΈλ°”μš΄λ“œλŠ” 고객이 λ¨Όμ € μ—°λ½ν•˜μ—¬ 문의λ₯Ό μ£ΌλŠ” 만큼 μ–΄λ–€ 닡변을 μ–΄λ–»κ²Œ ν•˜λŠ”μ§€μ— 따라 기업에 λŒ€ν•œ 이미지가 달라지겠죠. 그렇기에 μΈλ°”μš΄λ“œ CSλŠ” κΈ°μ—…μ˜ 이미지λ₯Ό λŒ€ν‘œν•œλ‹€κ³  λ³Ό 수 μžˆμ–΄μš”. λ¬Έμ˜μ— λŒ€ν•œ λ‹ˆμ¦ˆλ₯Ό μΆ©μ‘±μ‹œν‚€κ³  κΈ°μ—…μ˜ 신뒰도λ₯Ό 높이기 μœ„ν•΄ 문의고객 ν•œ λͺ… ν•œ λͺ…μ—κ²Œ 집쀑해 μ •ν™•ν•œ 정보λ₯Ό ν™•μ‹€ν•˜κ²Œ 전달해야 ν•˜λŠ”λ°μš”. 이λ₯Ό μœ„ν•΄ 상담원듀이 μ—…λ°μ΄νŠΈλœ κ΄‘κ³ λ‚˜ μ½˜ν…μΈ μ— λŒ€ν•œ 정보λ₯Ό 잘 μΈμ§€ν•˜λ„λ‘ κ΅μœ‘ν•˜λŠ” 것도 ν•„μš”ν•˜μ£ .

μ•„μ›ƒλ°”μš΄λ“œλŠ” λΈŒλžœλ“œ 인지도λ₯Ό λ†’μ—¬μ£Όκ³  μ†ŒλΉ„μžλ“€μ—κ²Œ μΉœκ·Όν•˜κ²Œ λ‹€κ°€κ°ˆ 수 μžˆλŠ” 방법이기에 μ•„μ›ƒλ°”μš΄λ“œ CS μ—­μ‹œ μ€‘μš”ν•©λ‹ˆλ‹€. ν•˜μ§€λ§Œ μˆ˜μš”κ°€ μ—†λŠ” κ³ κ°λ“€μ—κ²Œμ„œ λ‹ˆμ¦ˆλ₯Ό μ΄λŒμ–΄λ‚΄μ•Ό ν•˜κΈ°μ— λΉ„μš©λ„ 많이 λ“€κ³ , 평균적인 업무 강도가 높은 νŽΈμ΄μ—μš”. κ·Έλ ‡κΈ° λ•Œλ¬Έμ— μƒλ‹΄μ›λ“€μ˜ μ΄νƒˆμ΄ μž¦μ€λ°μš”, 지속적인 ꡬ성원 μ΄νƒˆλ§ŒνΌ 슀트레슀λ₯Ό μ£ΌλŠ” μš”μΈλ„ μ—†μ£ . μ•„μ›ƒλ°”μš΄λ“œ μ˜μ—…μ€ 적극적으둜 κ³ κ°μ—κ²Œ μ»¨νƒν•˜κΈ° λ•Œλ¬Έμ— ꡬ성원 확보가 μ€‘μš”ν•œ μ‚¬μ•ˆμ΄μ—μš”.

인λ ₯이 μΆ©λΆ„ν•˜μ§€ μ•Šμ€ μŠ€νƒ€νŠΈμ—…μ΄λ‚˜ CS체계가 잘 κ΅¬μΆ•λ˜μ§€ μžˆμ§€ μ•Šμ€ κΈ°μ—…μ˜ κ²½μš°μ— CS인λ ₯을 ν™•λ³΄ν•˜κ³  κ΅μœ‘κΉŒμ§€ 진행해야 ν•œλ‹€λŠ” 뢀담이 ν΄ν…λ°μš”. CS μ „λ¬Έ λŒ€ν–‰μ—…μ²΄μ— μœ„νƒν•˜λŠ” 것이 효율적인 λ°©λ²•μž…λ‹ˆλ‹€. 저희 λ³Όλ“œμ›Œν¬λŠ” 체계적인 κ΅μœ‘μ„ 톡해 CS μ „λ¬Έκ°€λ₯Ό μ–‘μ„±ν•˜κ³ , 고객사가 ν•„μš”λ‘œ ν•˜λŠ” ν† νƒˆ μ†”λ£¨μ…˜κ³Ό 데이터 톡계 뢄석을 ν†΅ν•œ ν”Όλ“œλ°±λ„ μ œκ³΅ν•΄λ“œλ €μš”.

μ˜€λŠ˜μ€ μΈλ°”μš΄λ“œμ™€ μ•„μ›ƒλ°”μš΄λ“œμ˜ 차이에 λŒ€ν•΄ μ•Œμ•„λ³΄μ•˜λŠ”λ°μš”. μΈλ°”μš΄λ“œ 및 μ•„μ›ƒλ°”μš΄λ“œ CS λŒ€μ²˜μ— 어렀움이 μžˆμœΌμ‹œλ‹€λ©΄, λ³Όλ“œμ›Œν¬λ‘œ ν•΄κ²°ν•΄λ³΄μ„Έμš”!πŸ˜€

βž‘οΈκ³ κ°μ„Όν„° μœ„νƒμš΄μ˜μ˜ μž₯점 λ°”λ‘œ μ•Œμ•„λ³΄κΈ°

βž‘οΈλ³Όλ“œμ›Œν¬ μ„œλΉ„μŠ€ λ¬Έμ˜ν•˜κΈ°

μΆ”μ²œκ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