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헬스케어의 커머스 스타트업 운영 노하우

파이헬스케어의 커머스 스타트업 운영 노하우

볼드워크의 오랜 고객사인 주식회사 파이헬스케어의 박승환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오늘은 볼드워크의 오랜 고객사인 주식회사 파이헬스케어의 박승환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박승환 대표님. 파이헬스케어는 어떤 회사인지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파이헬스케어는 투명 LED 기술을 바탕으로 2015년 창업한 회사입니다. 기존에는 하드웨어 제조에 집중을 하다, 현재는 커머스 브랜드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동시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네이버 계열의 VC인 스프링캠프와 연세대학교 기술지주회사로 부터 5억원의 투자를 유치 하였습니다.

커머스 브랜드 시리어스의 경우에는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런칭을 했고, 현재는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서비스의 경우에는 네이버 카페로 시작하여 현재는 빼다 라는 다이어트 앱을 동시에 운영하며 다이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LED 기술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문제를 해결하는 브랜드를 만들고자 합니다.

제조업으로 시작하셔서 현재는 버티컬 커머스 브랜드와 커뮤니티 까지 운영을 하고 계신거군요. 업무의 범위가 다양하실 것 같은데 모두 직접 하신건가요?

네 맞습니다. 처음에는 생산, 제조, 유통, 관리, CS 등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한 모든 업무를 직접 했었습니다. 현재는, 볼드워크의 오퍼레이션 대행 서비스를 통해 태그솔루션의 핵심 역량에 집중하고 운영과 관련한 업무는 위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 드리자면 내부에서 상품 기획, 생산, 제조, 광고, 유통 등 성장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업무에 집중을 하고 있고, 기존에 내부에서 운영하던 배송, 발주, CS(고객 상담), 리뷰 관리 등의 업무를 볼드워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커머스 브랜드 운영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볼드워크에 대행하고 계신 업무를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볼드워크를 처음 접하게 되고, 맡기게 되었던 서비스는 고객 문의 대행입니다. 쇼핑몰 고객 문의의 경우에는 게시판 뿐만이 아니라 전화, 네이버 톡톡, 카카오 알림톡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고객 문의가 들어옵니다. 볼드워크에서 다양한 채널에 대한 CS 대행이 지원되었고 실시간으로 대응을 위탁하였습니다.

처음 진행했던 고객 응대 서비스가 매우 만족스러웠고, 쇼핑몰에 특화된 서비스주문서 수집, 발주 대행, 배송(3PL) 및 풀필먼트 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사소하게는 포토 리뷰 관리나 상시 이벤트 운영 등에 대해서도 위탁하고 있습니다.

즉, 판매가 이루어진 이후의 전반적인 작업들을 볼드워크를 통해서 자동화하게 되었고, 저희 파이헬스케어는 핵심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말씀해주신 "고객사의 성장", "핵심 역량에의 집중"이 저희 볼드워크가 고객사에게 가장 드리고 싶은 가치입니다. 기존에는 어떤 어려움이 있으셔서 볼드워크를 찾게 되셨는지도 공유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가장 어려운 부분은 콜센터 직원을 채용하는 것을 포함한 조직 관리였습니다. 특히나, 빠른 성장과 다양한 업무를 진행해야 하는 스타트업의 상황에서 이직률이 높은 CS 조직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어려운 문제였습니다. 또한, 특정 프로모션을 진행하거나 갑작스럽게 주문이 많아졌을 때의 기민한 대응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콜센터 대행을 알아보다 주변 스타트업 대표님의 추천으로 볼드워크의 오퍼레이션 대행 서비스를 알게 되었습니다.

비핵심 업무를 위탁하고 나자, 저희 내부에서는 커머스 제품 생산과 기획, 마케팅 등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고 내부 구성원의 만족도도 높아 졌습니다. 고객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선택과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많은 고객사분들께서도 이 말씀을 해주세요. 즉, "오퍼레이션 조직을 외부에 위탁하고 고객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집중한다." 앞으로도 저희가 태그솔루션의 성장을 위해서 노력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에게 공유해주실 만한 말씀이 있으실까요?

만약, 저희 파이헬스케어와 같이 다양한 쇼핑몰을 운영하시며 비핵심 업무인 CS(고객 상담) 등에 대해서 어려움이 있다면 볼드워크의 오퍼레이션 대행 서비스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제가 처음 생각했던 것 보다 볼드워크에서 제공하는 오퍼레이션 대행 업무의 범위가 넓어서 한번 상담받아 보시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 "빛으로 세상을 바꾸는" 태그솔루션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볼드워크는 커머스 고객사의 오퍼레이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수의 커머스 고객사를 맡아 진행하고 있는 경험들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운영 및 컨설팅을 제공해드립니다. 볼드워크는 고객사가 고객의 핵심 문제에 집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오퍼레이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볼드워크 무료 컨설팅 신청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