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데이터가 5,000만 대국민 서비스를 365일 운영하는 노하우

한국건강데이터가 5,000만 대국민 서비스를 365일 운영하는 노하우

볼드워크 파트너사 주식회사 한국건강데이터의 김호준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김호준 대표님. 오늘 시간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하게 회사 소개를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주)한국건강데이터(Korea Health Data Corporation) 대표이사 김호준입니다. 한국건강데이터는 데이터 기반의 개인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현재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다수의 공공 기관으로 부터 데이터를 받아 가공하고, 이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볼드워크와는 어떻게 인연이 되셨나요?

조직이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오퍼레이션 업무들이 발생 하였습니다.

한국건강데이터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소비자를 상대하는 기업들과는 다르게 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B2B(Business to Business) 사업 영역, 더 나아가 정부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B2G(Business to Government) 사업 영역이 있어 오퍼레이션 업무의 범위가 넓었습니다. 또한, 단순히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는 콜센터가 아니라 365일 24시간 운영해야하는 조직이라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조직 내에서 오퍼레이션 업무를 수행하는 것 보다 외부로 위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볼드워크는 당시 콜센터 운영관리 용역 경쟁입찰에 참여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주)볼드코퍼레이션에서 운영하는 볼드워크를 선택했던 이유는 1) 오랜 기간 운영한 다수의 고객사 레퍼런스 뿐만이 아니라 2) 콜센터의 운영과 고객사의 상황을 모두 이해하고 3) 조직 최적화를 위해 다양한 관점에서 컨설팅해줄 수 있는 오퍼레이션 대행사라고 판단하여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볼드워크를 통해서 오퍼레이션 업무를 하시면서 한국건강데이터 입장에서는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사업 조직마다 별도로 관리하고 있던 대외 민원 및 CS 조직을 통합하여 관리가 가능했습니다. 즉, 전사적으로 오퍼레이션 업무를 볼드워크를 통해 위탁하고 핵심 업무에 선택과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많은 콜센터를 비교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다른 콜센터와 볼드워크의 핵심적인 차이점은 어떤게 있으셨을까요?

볼드워크는 고객사의 성장을 진심으로 바라고 함께해주는 파트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1) 인입 데이터 및 오퍼레이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주기적 리포팅, 2) 데이터 기반 개선 인사이트 제공, 3) 체계적 업무 매뉴얼화 및 개선안 공유 등을 주기적으로 제공 받았습니다. 이러한 볼드워크 덕분에 내부적인 조직 체계도 개선하게 되었고 업무 효율성이 증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볼드워크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의견 주실 수 있나요?

볼드워크는 기존 콜센터, 아웃소싱, 도급업체 등과는 다르게 차별화된 전문성과 오퍼레이션 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사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나, 저희 한국건강데이터의 사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적절한 조직 셋팅으로 한국건강데이터가 비지니스 본질에 충실할 수 있도록 오퍼레이션 대행을 맡아 주셨습니다. 만약 콜센터, 혹은 전반적인 오퍼레이션 대행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볼드워크는 탁월한 선택이라고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볼드워크는 오퍼레이션 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적절한 오퍼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수의 기업 고객을 맡아 진행하고 있는 경험들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운영 및 컨설팅을 제공해드립니다. 볼드워크는 고객사가 고객의 핵심 문제에 집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오퍼레이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볼드워크 무료 컨설팅 신청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