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맨의 고도화된 오퍼레이션 위탁을 통한 성장 노하우

알파맨의 고도화된 오퍼레이션 위탁을 통한 성장 노하우

B2B SaaS를 제공하고 있는 주식회사 알파맨의 류승환 대표님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류장근 대표님. 오늘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알파맨은 어떤 서비스인지 소개해주실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위한 출퇴근 관리 솔루션 알파맨을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알파맨의 류장근입니다. 알파맨은 인력과 리소스가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에게 RPA(업무 자동화)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출퇴근 관리/프로젝트 관리 뿐만이 아니라 기업의 RPA 자동화 관련 서비스들을 SaaS(Service as a Software)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파맨의 경우에는 서비스 특성상 일반 소비자 보다는 기업 고객(B2B)이 위주이실 것 같아요. 어떻게 볼드워크를 알고 함께하시게 되셨나요?

네, 맞습니다. 저희는 말씀해주신 것 처럼 전부 기업 고객이에요. 1인 기업부터 중견 기업이나 공기관까지 다양한 고객사에게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고객사의 업무 환경이나 이용하고 계신 환경들이 모두 다르다 보니 다양한 고객 지원 업무가 있었습니다. 특히나, 단순한 콜 응대 뿐만 아니라 기술 지원부터 에러 대응까지 복잡한 오퍼레이션 업무가 필요한 상황이였습니다.

알파맨 서비스 초기에는 제가 대응을 하거나, 자체적으로 기술 지원 센터를 구축해서 대응 업무를 하였습니다. 다만, 규모가 점점 커지면서 내부에서 고객 지원 부서를 운영하는 것 보다 외부에 잘 하는 파트너사에 위탁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저희 고객사로 부터 볼드워크를 추천 받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볼드워크에 기술 대응 업무를 포함한 오퍼레이션 업무 전반을 위탁하고 내부에서는 서비스 고도화 등의 핵심 업무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처음보다 규모가 4배 이상 성장 했음에도 불구하고, 볼드워크에서 원활한 인력 대응을 통해서 잘 맡아주고 있습니다.

볼드워크 서비스를 잘 활용해주고 계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서비스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업무를 볼드워크에 위탁하고 계신지 공유해주실 수 있나요?

크게 2가지 입니다. 볼드워크를 통해서 1) 고객 지원 부서의 운영2) 인바운드 상담 및 아웃바운드 해피콜을 위탁하고 있습니다.

  • 첫번째, 고객 지원 부서의 운영은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고객사에서 365일, 24시간 운영하면서 솔루션의 문제가 있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때 전화 응대, 채팅 응대 등을 통해서 상담을 하는 조직입니다. 기존에는 내부에서 콜센터를 운영 하였으나, 볼드워크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이를 매뉴얼화하고 체계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도움주셔서 현재는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두번째,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서비스입니다. 저희는 다수의 채널로 부터 기업 고객의 견적 문의부터 도입 문의가 많이 들어옵니다. 이를 내부에서 모두 상담하고 안내하기에는 조직 구조상 어려움이 있어 볼드워크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인입된 상담들을 볼드워크 내부의 상담원 분들이 안내를 하고 잠재 고객 및 가망 고객들에 대해서는 해피콜이나 방문 상담 예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에 저희 알파맨에 계신 영업 담당자분들께서 방문드리고 신규 고객사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볼드워크를 통해서 오퍼레이션 업무 전반을 대행하고 업무의 생산성을 높히고 있습니다.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볼드워크는 단순 콜응대 에서 고도화된 오퍼레이션 업무까지, 그리고 아웃바운드 해피콜 업무까지 수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른 분들께 공유해주실 만한 내용이 있으실까요?

알파맨의 경우에는 2021년 K-비대면바우처 공급기업에 선정되어, 고객사는 자부담금 10%만 부담하고 최대 400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기업의 업무 자동화(RPA) 솔루션 도입을 검토하고 계시다면 편하게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알파맨 서비스 바로가기

제 경험으로는 1) 365일/24시간 실시간 응대, 2) 기업 고객 위주의 상담, 3) 기술 지원 및 에러 대응, 4) 해피콜 등 고도화된 오퍼레이션 작업을 만족스럽게 위탁할 수 있는 파트너사는 볼드워크가 유일하고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볼드워크 덕분에 핵심 업무에만 집중하고, 오퍼레이션 업무를 위탁할 수 있어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볼드워크는 오퍼레이션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단순 콜응대 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상황과 환경에 맞는 솔루션을 제안드립니다. 볼드워크는 이렇게 고객사가 고객의 핵심 문제에 집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오퍼레이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볼드워크 무료 컨설팅 신청

추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