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담당자에게 듣는 ‘볼드워크’

채용 담당자에게 듣는 ‘볼드워크’

볼드워크 채용 매니저 함재희님과 함께 나눈 이야기를 담아왔습니다.

안녕하세요, 볼드워크 피플팀 hannah 입니다.
쌀쌀한 날씨에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어느덧 가을이 가고, 겨울이 오는 길목에서 인사드려요.
오늘은 볼드워크 채용 매니저 함재희님과 함께 나눈 이야기를 담아왔습니다.

boldwork_blog_cut--45-

재희님 안녕하세요. 볼드워크의 채용 담당자로 어떤 일을 하고 계시는지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볼드워크에서 인재 채용을 맡고 있는 함재희 입니다.
볼드워크 채용 담당자로서 1) 컨택센터 포지션 채용 프로세스 운영, 2)채용 채널 및 광고 관리, 3)채용 브랜딩, 4)채용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하고 있어요.

용어가 생소한 분들을 위해서, 조금 더 자세히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풀어서 말씀드리면 볼드워크와 함께 성장할 인재를 직접 찾아서 발굴하고, 볼드워크를 소개하며 원활한 인터뷰 진행을 위한 코디네이팅이 메인 업무라고 할 수 있어요.

메인 업무를 받쳐주는 여러가지 업무들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볼드워크의 장점을 더 드러낼 수 있도록 트렌드를 살펴 채용공고 및 광고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선하고 볼드워크만의 색깔을 담은 브랜딩을 기획하기도 해요. 모든 과정은 데이터로 관리하며 그 근거로 업무의 방향성을 찾아가고 있어요.

boldwork_blog_cut--48--1

채용과 관련한 작은 단위의 실무부터 기획까지 폭넓게 담당하고 있으신데, 요즘 특별히 신경써서 하고 계신 업무가 있을까요?

최근 재밌게 하고 있는 프로젝트는 복지 확대 기획이에요. 볼드워크가 고속성장하며 작년에 20명 남짓이었던 구성원 숫자가 올해는 70명 정도로 크게 늘었거든요. 성장한 규모에 맞는 복리후생 정책들을 도입할 수 있도록 논의하며 더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드는일이라 즐거워요. 볼드워크 조직 문화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하는 일이기도 하다보니,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어요.

볼드워크의 채용 담당자로 합류를 결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사실 저는 채용 담당자로 사회생활 커리어를 시작하지 않았어요. 글로벌 BPO 센터의 CS 매니저로 첫 사회생활을 시작하였고, 이 경력을 바탕으로 더 잘해낼 수 있는 직군의 일이 없을까 수 없이 고민했어요. 그러던 중 직장 선배에게 ‘너는 사람 보는 눈이 있는 것 같으니 리쿠르터에 도전해봐.’ 라는 조언을 듣고, 채용 담당자의 길을 걷게 되었어요. 도전해보니 제 적성과도 너무 잘 맞는 일이었어요.

볼드워크 입사 전, 헤드헌팅 기업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요. 수많은 기업의 채용 대행 업무를 진행하다 보니 컨택센터 채용에 유독 성과가 좋았고, 앞으로는 대행 업무가 아닌 나와 함께 일할 소중한 구성원을 모시고 올 수 있는 ‘인하우스’ 채용을 할 수 있는 회사로 이직하자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어요.

그러던 중 볼드워크의 채용 공고를 보고, ‘내 꿈과 의견을 마음껏 개진할 수 있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아 망설임 없이 지원하여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boldwork_blog_cut--42-1-

글로벌 컨택센터에서 근무했던 첫 사회 경험이 결국 지금의 재희님을 있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군요. 이러한 여정을 거쳐 입사한 볼드워크의 자랑할만한 사내 복지나 문화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우리 볼드워크의 ‘복리후생’과 ‘쾌적한 근무환경’을 자랑하고 싶어요.
씽크패드 노트북, 4K 모니터, 시디즈 의자 등 최고 수준의 업무 장비가 지급되는데, 콜센터 사무실은 좁고 불편하다는 편견이 확 깨졌어요. 또한 시티뷰를 자랑하는 17층 휴게 라운지에 가득 채워진 스낵, 다양한 음료, 최고급 커피머신은 오후 3~4시 당 충전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피플팀에서 만든 복리후생들을 구성원들께서 잘 이용하고 계신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그렇다면 일하는 방식은 어떤가요? 볼드워크팀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채용 업무를 비롯해 팀의 모든 일은 결코 혼자만 잘해서는 성장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내가 부족한 부분은 상대로부터 배우고, 내가 잘하는 부분은 동료에게 나눠주며 단단한 팀워크를 쌓아나가고 있어요. 팀원의 선택과 의견을 존중하며, 의견이 반영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함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있습니다.

어느덧 마지막 질문이에요. 볼드워크 채용 업무를 하며 가장 보람을 느끼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제가 발굴한 인재가 볼드워크의 구성원으로 팀에 잘 융화되어 성장하는 모습을 볼 때 정말 뿌듯해요.

신규 구성원께서 입사 후 제게 메시지를 보내주신 적이 있어요. “채용 매니저님 덕분에 팀에서 잘 지내고 있어요. 다른 센터와 달라도 너무 다른 밝은 분위기에 일할 때 행복해요.” 이런 피드백을 받으면 자기 전에도 생각이 날 만큼 행복하죠.

반대로 인재가 필요했던 부서의 피드백도 정말 중요해요. “새로 오신 구성원이 팀워크도 좋고 퍼포먼스도 잘 내고 계세요. 앞으로도 저희 팀에 좋은 인재들 많이 모셔주세요.”는 말 보다 더 보람된 순간은 없을 거예요.

boldwork_blog_cut--39--1

구성원들이 재희님을 얼마나 신뢰하고 있는지 느껴지네요😊 오늘 인터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볼드워크에 합류하고 싶은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리며 마치도록 할게요!

신입으로 첫 도전을 하시는 분들도, 경력직으로 새로운 도전을 꿈꾸시는 분들 모두 볼드워크에 지원하는 순간부터 입사하는 순간까지 제가 함께할게요. ‘볼드워크’는 새로운 성장의 기회이자 ‘도전’ 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함께 성장하실 소중한 분들을 늘 기다리고 있어요. 볼드워크 채용과 관련하여 사소한 질문도 놓치지 않고 답해드릴 테니, 편하게 연락해주세요! 저는 언제나 여기에 있어요~!🤗

추천글